본문내용 바로가기 상단메뉴 가기

안전한 대한민국, 가습기살균제사건과 4·16세월호참사 특별조사위원회(약칭: 사회적참사 특조위)가 함께 합니다.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보도자료> 가습기살균제 참사, 웹툰으로 나온다      
작성자 기획홍보담당관 작성일 2020-10-07
파일


가습기살균제 참사, 웹툰으로 나온다


김보통 작가 신작 ‘질풍의 노도’ 

10월 7일(수) 부터 DAUM 연재 시작



□ 사회적참사 특조위(이하 사참위)는 잊혀져가는 가습기살균제 참사의 심각성과 진상규명의 중요성을 국민들과 공감하기 위해 웹툰을 제작한다.


□ 사참위의 웹툰은 ‘질풍의 노도’라는 제목으로 포털 사이트 다음(webtoon.daum.net)과 카카오스토리(page.kakao.com)에서 10월 7일부터 매주 수요일과 금요일에 연재되며 총 8회로 완결된다. 웹툰 주소는 아래와 같다.

     ㅇ 다음웹툰링크 : http://webtoon.daum.net/webtoon/view/stormy

     ㅇ 카카오페이지웹툰링크 : https://page.kakao.com/home?seriesId=55766336


□ ‘질풍의 노도’는 가습기살균제 참사를 잘 모를 수 있는 청소년층에게 다가갈 수 있는 내용으로 기획되었다. 스토리는 학교 적응에 어려움을 겪은 주인공이 강원도 작은 학교로 전학을 가면서 시작된다. 주인공은 유일한 동급생이자 가습기살균제 피해자인 친구를 통해 가습기살균제 참사에 대해 알아가며 성장해 나간다.


□ 작품 제작을 맡은 김보통 작가는 사회문제를 고통 받는 이들의 관점에서 날카롭고 독특하게 재해석했다고 평가받는다. 그의 데뷔작 ‘아만자’에서는 암환자들의 투병과 고통을, 대표작인 ‘D.P 개의 날’에서는 탈영병과 헌병을 통해 한국의 군대문화를 비판적으로 조명했다. 최근 그는 ‘사람의 사이로’에서 5·18광주민주화운동을 재조명 하는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 사참위는 웹툰 ‘질풍의 노도’ 연재 종료 후 종이책으로 제작하여 각 급 학교, 관련기관, 도서관 등에 배포하여 가습기살균제 참사 진상규명의 중요성에 대해 적극적으로 알릴 계획이다.  



# 붙임 1. 웹툰 대표 이미지 등

  끝.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보도자료는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